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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정보과학회 1991년도 가을 학술발표논문집 제18권 제2호
발행연도
1990.10
수록면
311 - 314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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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 버스 상호연결망은 단일 버스의 구조를 적용하여 쉽게 확장할 수 있고, 다른 상호연결망보다 비교적 신뢰도가 높은 장점을 갖고 있다. 그러나 중재기의 구조와 중재 기법이 복잡하고, 중재에 사용되는 제어라인이 매우 많이 필요하므로 구현이 용이하지 못하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중재기와 중재 기법은 기존의 두 단계 중재를 한 단계로 줄이고, 제어라인의 수를 대폭 감소시킨 구조이다. 또한 적절한 메모리 모듈 수를 결정하여 기존의 중재에 걸리는 시간과 비슷한 중재 시간을 갖게 함으로써 성능의 저하를 방지할 수 있다. 본 논문은 위와 같은 특성을 갖는 파이프라인화된 병렬 중재기의 구조와 중재 프로토콜을 제시하였으며,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성능 분석을 통하여 제안된 중재기를 사용하는 다중 버스 시스템의 성능적 특성과 최적의 비용으로써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l - of - N 중재기와 B - of - M 중재기

3. 파이프라인화된 병렬 중재기

4. 성능 분석 및 비교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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