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정보과학회 1991년도 가을 학술발표논문집 제18권 제2호
발행연도
1990.10
수록면
863 - 86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ITS(Intelligent Tutoring System)의 구성요소는 크게 학습내용, 학습자 모델, 교수 전략,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네가지로 구성된다. 프로그래밍 언어 교육시에 학생들이 사용하는 시간의 대부분은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이에 따른 오류들을 해결하는데 보낸다. 본 연구는 이러한 프로그래밍 교육의 특성을 고려하여 초보자들의 시행착오를 최대한 줄이고 높은 프로그래밍 기법을 익히도록 하는데에 중점을 두었다. 이를 위하여 학습자가 작성한 프로그램을 분석하여 구문적ㆍ의미적 오류들을 발견하고 진단하여, 모르는 개념들을 가르치고 잘못된 바로잡기위한 프로그램 진단 모듈을 구성한 시스템을 제안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지능적 교수 시스템(ITS)

Ⅲ. FORTRAN 교육을 위한 ITS 설계

Ⅳ.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951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