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정보과학회 1993년도 봄 학술발표논문집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1993.4
수록면
541 - 544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소프트웨어 척도는 일반적으로 프로젝트의 계획 및 평가와 같은 소프트웨어 관리 기능면에서 바람직한 특성으로서 객체 지향 접근이라는 새로운 기술에 있어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기존의 접근 방식과는 다른 객체 지향 패러다임을 갖는 소프트웨어의 복잡도 측정을 위한 척도의 필요성이 지금까지 몇몇 연구에서 지적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객체 지향 언어인 Smalltalk와 C++의 부석 결과로부터 얻어진 객체 지향 프로그램의 복잡도에 영향을 주는 용인을 바탕으로, C++ 프로그램 개발시 객체 지향성과 개발의 용이성을 지원하는 클래스들의 구조를 이해하는데 드는 노력도를 측정할 수 있는 척도를 제안 평가 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객체 지향 프로그램의 복잡도 요인

3. C++ 클래스의 복잡도

4. 실험 및 결과 분석

5. 결론 및 연구 방향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955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