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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파일러 또는 프로그래머에 의해 생성된 어셈블리 코드를 짧은 시간에 검증할 수 있는 컴파일 시뮬레이션 환경을 개발하였다. 기존에 알려진 컴파일 시뮬레이션의 기법외에 점진적 재컴파일 (Incremental Recompilation), C-어셈블리 통합 시뮬레이션 (C-Assembly Cosimulation)등의 기법을 추가로 고안ㆍ구현함으로써, 코드의 검증에 소모되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었다. 개발된 컴파일 시뮬레이션 환경은 현재 연구중인 VLIW 스케쥴러를 위한 실험 환경의 일부로 구현되고 있으며, SPARC 코드를 변형한 ESPARC 코드 및 ESPARC 코드를 병렬화하여 얻은 VLIW 코드를 검증할 수 있다. SPEC 정수 벤치마크의 일부 및 UNIX 유틸리티의 ESPARC 코드에 대한 시뮬레이션 결과를 보임으로써, 개발된 환경의 효율성을 검증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기존의 컴파일 시뮬레이션 기법

3. 점진적 재컴파일 (Incremental Recompilation)

4. C - 어셈블리 통합 시뮬레이션 (C - Assembly Consimulation)

5. 실험 결과

6. 결론 및 향후 연구 계획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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