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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미디어 데이타베이스 시스템 ALPHA[1]는 객체 지향 개념을 모델의 근간으로 삼고 있다. α-OQL은 이러한 모델적 특성을 고려하여 설계된, 객체의 검색, 삽입, 삭제, 갱신 등을 사용자가 친숙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선언적인 언어로서 ODMG-OQL을 기반으로 설계되었다. α-OQL로 표현된 질의는 보통 여러 클래스가 암시 조인을 통하여 네트워크 형태로 복잡하여 얽혀있다. 따라서 조인 기법이나 순차를 정하는 탐색 공간(search space)이 크다. 본 논문에서는 인덱스 정보를 토대로 클래스를 그룹화하는 방법을 통하여 탐색 공간을 줄이는 휴리스틱 기법을 제안한다. 또한 질의 처리기의 전체 구조는 경로식에 기반한 해석식 접근법을 쓰지 않고, 객체 지향 질의를 위한 연산자들을 정의하고 이들로 구성된 수행 가능한 연산자 트리를 생성해내는 대수적 접근법을 쓰고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 연구

3. 질의어 α - OQL

4. 질의 처리

5. 결론 및 추후 연구 과제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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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971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