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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컴파일러들이 대부분 절차적인 언어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코드의 중복과 자료구조의 복잡성을 가져왔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절차적 언어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하여 객체지향 언어인 C++를 이용하여 컴파일러를 설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객체지향 언어를 이용하여 컴파일러를 설계하는 것은 C와 같은 다른 절차적 언어를 이용한 컴파일러에 비해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C++ 언어는 상속성, 자료 추상화, 자료 은닉(data hiding)등과 같은 객체지향 언어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파싱하는 동안 구문 트리를 만들기 위해 C++의 class와 constructor를 이용하고, 트리를 검색하기 위하여 가상 함수를 이용하였다. 그리고 의미 분석에서는 속성 문법(attribute grammar)을 이용하였는데, synthesized 속성만으로 의미분석을 수행하였다. 본 논문은 Flex와 BYACC에 C++ class를 통합하여 구현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객체지향 언어 C++를 이용한 설계 단계

3. 구문 트리 설계

4. 의미분석

5. 실험및 평가

6. 결론

7.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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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9729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