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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컴퓨팅 환경은 수많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네트워크 상에 분산되어 있어 매우 복잡한 구조를 갖는다. 따라서 정보 자원의 통합이라는 시스템 통합(system integration)의 관점에서 네트워크 상에 분산되어 있는 다양한 종류의 정보들을 어떠한 방식으로 통합 관리할 것인가가 매우 중요한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다. 이 클라이언트와 서버의 인터페이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각각을 위한 전송 규약(protocol), 혹은 장치 드라이버(device driver)를 제작해야 함을 의미한다.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현재 객체지향 기법과 분산 처리 기법을 사용하는 분산 객체 기법이 제안되었으며, 각 업체들 간의 표준화 작업이 완성 단계에 이르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분산 환경에서 위해서 기술한 시스템 통합과 같은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업체들이 제안한 표준에 따라는, 객체 지향 기법을 도입한 객체 요청 중계자를 설계하고자 한다.

목차

< 요약 >

1. 서론

2. OMG와 CORBA

3. IDL(Interface Description Language)

4. 분산 환경에서의 CORBA

5. PVM 환경을 위한 객체 요구 중계자 설계

6. 결론 및 향후과제

7.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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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9757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