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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턴은 옷감이나 커튼, 벽지를 비롯한 각종 장식재의 핵심 디자인 요소이다. 기존의 컴퓨터를 이용한 패턴 디자인 시스템은 가장 중요한 모티프의 디자인 과정에서 거의 수작업에 의존하는 등 한계가 있다. 이의 해결을 위해 본 논문에서는 주어진 이미지로부터 원하는 모티프를 효과적으로 추출해내고, 충분한 단순화와 다양한 변형과정을 거친 후, 반복배열에 의해 최종적으로 패턴을 생성하는 시스템을 제안한다. 본 시스템을 개발함에 있어 단순한 수작업의 최소화, 그리고 상호작용의 최대화라는 상충되는 요구를 동시에 만족할 수 있도록 하는데 역점을 둔다.

목차

요약

1. 서론

2. 패턴 생성 과정

3. 모티프 경계선의 추출

4. 모티프의 단순화

5. 모티프의 묘화 및 패턴화

6. 결과

7.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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