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컴퓨터 그래픽 기법에 의해 생성되는 영상에서 그림자를 표현하기 위한 그림자 다각형을 이용한 빠른 그림자 생성 알고리즘을 소개하고 그림자 다각형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가상 현실 공간의 영상 구현으로의 응용을 설명한다. 물체와 광원과의 관계를 미리 계산하여 그림자 다각형을 생성, 저장함으로써 빠른 그림자 생성을 지원하여 가상 현실 시스템에서의 실시간 렌더링에 의한 그림자를 포함한 영상을 생성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그림자 다각형을 이용한 그림자 생성 알고리즘

3. 가상 현실 공간에서의 실시간 그림자 구현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977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