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어느 노교수의 강의록
역사는 배워서 무엇에 써요?
이웃집 자동차 정비사 아저씨
광주민중항쟁에의 기억
재미없는 교과서 그리고 수업
누구를 위한 역사이어야 하는가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역사마당 1] 역사교육의 현실과 과제
내일을 여는 역사
2001 .05
[역사마당] 나는 왜 역사를 공부하는가
내일을 여는 역사
2000 .07
역사와 역사의식
철학과 현실
2007 .06
[역사마당] 독일통일과 역사교육
내일을 여는 역사
2000 .10
[역사마당 2] 역사과에서 창의력을 길러주는 수행평가
내일을 여는 역사
2001 .01
역사는 다시 쓰여진다
韓國史學史學報
2003 .01
자유의 확대과정으로 본 정치사 중심의 한국사 -김당택, 『우리 한국사(개정판)』(푸른역사, 2006. 2)
역사학보
2006 .12
‘when’과 ‘then’의 역사에 대하여
영어학연구
2002 .01
역사의 길은 굽어도 제 길을 갑니다
내일을 여는 역사
2013 .09
송은영, 『서울 탄생기: 1960~1970년대 문학으로 본 현대도시 서울의 사회사』(푸른역사, 2018)
문화과학
2019 .03
포스트모더니즘, 폭풍인가 '찻잔 속의 폭풍'인가, 김기봉 외 저, 《포스트모더니즘과 역사학》(푸른역사, 2002)
역사학보
2002 .12
나의 역사연구
韓國史學史學報
2004 .01
1. 다시 밟아 본 역사속의 길
국제한국학연구
2003 .12
나의 역사연구를 뒤돌아본다.
韓國史學史學報
2010 .01
破邪顯正의 역사 연구
韓國史學史學報
2001 .01
『역사란 무엇인가?』
해항도시문화교섭학
2011 .04
절대주의의 신화와 현실, 이영림, 『루이 14세는 없다』(푸른역사, 2009)
역사학보
2009 .12
역사는 누가 읽는가?
내일을 여는 역사
2013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