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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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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2권 제1호
발행연도
2002.3
수록면
104 - 112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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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동적 핸드오프 제어 방법(Dynamic Handoff Control Scheme: DHCS) 은 최적의 시점에 핸드오프 요구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동국(mobile station)의 속도를 측정하여 속도에 따른 핸드오프 요구 파일럿 세기(pilot strength)를 설정한다. 측정된 현재 기지국의 파일럿 세기가 핸드오프 요구 파일럿 세기보다 클 때, 즉 현재 기지국의 파일럿 세기가 충분히 커서 호가 절단될 가능성이 매우 낮다고 판단될 때 인접기지국의 파일럿 세기가 일정한 값보다 크더라도 핸드오프 요구를 안 하도록 한다. 또한 기지국의 입장에서는 핸드오프 호가 새로운 호에 비하여 우선적으로 처리할 뿐 아니라, 이동국에서 주기적으로 보내오는 큐 대기 종료 시간을 기준으로 우선 순위를 결정하여 시급한 호에 대하여 우선적으로 처리하도록 하여 이동국에 가능한 한 중단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QoS(Quality of Service)를 보장하도록 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소프트핸드오프 방식

Ⅲ. 동적 핸드오프 제어 방법

Ⅳ. 실험 및 결과 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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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004-0153339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