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 역사교과서의 개악은 어느 정도인가
○ 역사교과서의 개악은 왜 일어났는가
○ 한국인의 총의로써 일본의 황국사관 부활을 저지하자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일본 역사교과서 문제를 보는 눈
역사연구
2001 .06
1990년대 일본의 「역사교과서 문제」
한일관계사연구
2002 .04
일본의 교과서 제도와 역사 교과서
내일을 여는 역사
2009 .03
역사교과서와 교과서분석
역사와실학
1997 .01
일본 역사교과서 왜곡
철학과 현실
2001 .09
역사교과서, 진정 무엇이 문제인가
역사비평
2008 .11
일본 역사 교과서 왜곡 문제의 의미
황해문화
2001 .06
위기의 역사 교과서
내일을 여는 역사
2009 .03
쟁점 1 : 일본 역사교과서 왜곡을 어떻게 볼 것인가
역사비평
2001 .08
역사 교과서와 학생, 그리고 역사 교사
역사교육
2004 .12
교과서에서 이렇게 가르치나?
철학과 현실
1997 .09
2015 개정 초등영어 교과서 문화 분석 -4학년 교과서를 중심으로-
미래영어영문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9 .06
<논단> 일본 역사교과서 역사왜곡의 문제점
철학과 현실
2001 .06
중등 역사교과서 개편의 과정과 성격
한국고대사연구
2011 .12
[역사마당] 일본 역사교과서 왜곡의 위험스런 동향과 해결방안 모색 - 독일 - 폴란드 역사교과서 협력이 주는 시사점
내일을 여는 역사
2003 .12
역사교과서, 역사인식, 그리고 시민의식
내일을 여는 역사
2015 .12
[토론요지문] 일본 중학교 역사교과서 문제에 대한 토론 요지
고조선단군학
2001 .10
韓日 歷史敎科書 問題의 史的 展開 : 역사교과서 연구와 역사교과서 대화에 초점을 맞추어
한일관계사연구
2009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