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의견서를 내게 된 경위
2. 검정 교과서의 집필기준 및 검정 시스템에 관한 의견
3. 한국근현대사 교과서 내용에 대한 의견
4. 학교 현장에서 교과서의 채택 및 활용 현실에 대한 의견
5. 문제해결을 위한 역사학계의 제안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국 근현대사 교과서 어떻게 쓸 것인가?
철학과 현실
2011 .09
한국 근현대사 교과서의 내용에 대한 분석
역사교육
2004 .12
『한국근현대사』교과서의 집필기준과 검정시스템
역사교육
2004 .12
2004~2005년의 일본근현대사 연구의 동향 : 일본근현대사 연구의 새로운 동향
역사학보
2006 .09
일본근현대사 연구의 동향
역사학보
2008 .09
한국 근현대사에서의 제국주의와 지식인
한국역사연구회회보
1993 .06
중국근현대사의 학술용어표준화 방안 : 중등교과서의 사례를 중심으로
중국근현대사연구
2007 .12
중국근현대사학회 편 『중국 근현대사 강의』 한울, 2019
역사교육
2019 .12
화보 한국 근현대사 연작
역사비평
1990 .08
해외 학계동향 미국 내 한국 근현대사 연구동향
역사와현실
1997 .03
권두논문 역사현실과 역사인식 -근현대사 인식빈곤의 역사적 성격에 대하여-
역사비평
1987 .09
탈중심의 세계사 인식과 한국근현대사 성찰
역사비평
2007 .08
[볼거리 읽을거리 2] 빼앗긴 역사에 흐르는 민중의 힘 -『동아시아 근현대사』
내일을 여는 역사
2000 .10
[일본 근현대] 일본근현대사 연구의 동향
역사학보
2010 .09
역사교과서와 교과서분석
역사와실학
1997 .01
중국근현대사학회 창립 20주년을 축하하며
중국근현대사연구
2012 .12
한국근현대사 교과서의 민족해방운동사 서술에 대한 고찰 : 금성 교과서와 대안 교과서를 중심으로
인문학논총
2011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