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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조명·전기설비학회 조명·전기설비학회논문지 조명·전기설비학회논문지 제18권 제4호
발행연도
2004.7
수록면
118 - 123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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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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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산전원의 단독운전 검출에 관한 기존의 연구들은 사고위치에 따른 다양한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조건들만 만족되면 분산전원측을 무조건 분리시켰다. 하지만 분산전원이 연계되어 있지 않은 인근선로 사고의 경우에는 인근선로측 보호기기의 동작으로 전원측으로부터 정상적인 전원이 공급되기 때문에 분산전원을 분리시킬 필요가 없다. 또한 연계선로 사고의 경우일지라도 분산전원이 즉시 분리돼야 하는 경우인지, 단독운전인지, 정상운전의 경우인지 과부하차단에 의한 보호기기 동작의 경우인지를 고려해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고려사항들을 계통의 전력 상태 변화를 통해 구분하고 단독운전시 및 분산전원을 분리해야 되는 상황을 찾아서 분산전원을 분리시키는 단독 운전 상태 검출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고립운전 상태 검출 알고리즘을 검증하기 위하여 PSCAD/EMTDC를 이용하여 사례별로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단독운전 상태 검출시 고려사항
3. 다양한 상황에서 계통상태 변화
4. 분산전원 단독운전검출 알고리즘
5. 사례연구
6. 결론
References
◇ 저자소개 ◇

참고문헌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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