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해양공학회 한국해양공학회지 한국해양공학회지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1994.12
수록면
17 - 30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균열(Crack)을 갖는 部材의 강도는 가혹함(Severity)의 척도로서 응력확대계수(Stress intensity factor)를 이용하는 선형파괴역학(선형균열역학)의 개념을 이용하여 예측된다. 한편, 노치(Notch)를 갖는 部材의 강도는 가혹함의 척도로서 최대응력과 노치반경을 이용하는 선형노치역학의 개념을 이용하여 예측된다. 이하에서는 선형파괴역학과 선형노치역학이 생겨나게 된 역사적 배경을 간단히 언급하고, 선형노치역학의 개념에 의해 설명되는 제반현상과 그 유용성에 대해 해설하기로 한다.

목차

요약
1. Introduction
2. Necessity of the measure of severity in a crack or a notch
3. Characteristics of stress filed due to a crack or a notch
4. Linear crack mechanics and linear notch mechanics
5. Short history of linear crack mechanics and linear notch mechanics
6. Usefulness of linear notch mechanics
7. Conclusions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59-0155206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