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머리말
1.『한국 근 · 현대사』교과서 구성의 특징과 잘못된 비판
2. 개항기의 역사 - 동아시아 질서변동과 식민화
3. 일제강점기의 역사 - 근대사? 민족운동사? 식민지 근대사?
4. 한국현대사는 대한민국사? 민족사?
5. 한국현대사에서 북한의 역사 - 배제? 일부?
맺음말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새역모’와 ‘교과서포럼’이 꿈꾸는 세상
황해문화
2007 .03
역사교과서, 진정 무엇이 문제인가
역사비평
2008 .11
역사교과서와 교과서분석
역사와실학
1997 .01
한국의 교육개혁과 역사교과서
인문과학연구
1997 .12
중등 역사교과서 개편의 과정과 성격
한국고대사연구
2011 .12
역사 교과서와 학생, 그리고 역사 교사
역사교육
2004 .12
역사교과서, 역사인식, 그리고 시민의식
내일을 여는 역사
2015 .12
특집-역사연구와 교육의 몇몇 고려들-객관과 비교와 비판
역사비평
2002 .02
역사와 역사교육
한국학(구 정신문화연구)
1982 .12
역사적 실감과 역사의 기술 : 한국현대사 교과서 서술에 대한 견해
한국사 시민강좌
2009 .08
일본의 교과서 제도와 역사 교과서
내일을 여는 역사
2009 .03
역사교육이 가야할 길
역사와현실
2006 .09
역사 교육
시조시학
2016 .08
위기의 역사 교과서
내일을 여는 역사
2009 .03
일본 역사교과서 문제를 보는 눈
역사연구
2001 .06
1990년대 일본의 「역사교과서 문제」
한일관계사연구
2002 .04
韓日 歷史敎科書 問題의 史的 展開 : 역사교과서 연구와 역사교과서 대화에 초점을 맞추어
한일관계사연구
2009 .08
역사교과서 국정화가 역사교육 현장에 미치는 문제점
내일을 여는 역사
2015 .12
역사교과서 현대사 서술의 문제점, 그리고 그 대안
철학과 현실
2011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