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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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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정보과학회 2006 가을 학술발표논문집 제33권 제2호(D)
발행연도
2006.10
수록면
734 - 737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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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사업자들의 등장으로 서비스에 대한 경쟁체제가 심화됨에 따라 end-to-end 간의 고객 서비스를 보장하기 위한 SLA에 대한 관심이 고조 되고 있다. 고객 또한 일정 수준 이상의 서비스 제공을 요구하기 시작하고 있으며, 더불어 각 사업자들은 기존 고객 유치 및 신규 고객 창출을 위해 기본적인 항목이나 부가서비스측면에서 SLA 제공을 시도하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기존 음성전화에 비해 저렴한 요금과 멀티미디어 서비스가 가능한 VoIP 서비스의 SLA 제공을 위한 통합 SLA 시스템 설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한다. VoIP 서비스에 대한 SLA 제공은 서비스의 안정화를 가져올 수 있을 뿐 아니라 음성통신 서비스 및 데이터통신 서비스가 통합된 형태의 차세대 통신 서비스로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요약
1. 서론
2. VoIP 서비스와 Service Level Agreement
3. VoIP 서비스를 위한 통합 SLA 시스템 설계
4. 결론
5.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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