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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전력전자학회 2004년도 전력전자학술대회 논문집(Ⅰ)
발행연도
2004.7
수록면
325 - 329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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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12V보조배 터리 충전용 DC-DC 컨버터의 최적설계에 관한 것으로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특성상 DC-DC 컨버터는 최대부하의 30%~70% 정도의 비교적 낮은 부하영역에서 주로 동작하므로 이에 따른 적절한 설계가 요구된다. 따라서 DC-DC 컨버터의 주 동작영역에서 효율이 높도록 주요 설계요소인 스위칭 주파수와 고주파 변압기의 누설인덕턴스를 적절히 선정하고 코아의 윈도우 면적을 최소화하는 최적설계에 관한 연구이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영전압스위칭 동작원리
3. 컨버터 각 부 손실분석
4. 최적 설계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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