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건축학회 대한건축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계획계 대한건축학회 2006년도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계획계 제26권 제1호
발행연도
2006.10
수록면
541 - 544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From the ancient times to these days, painting and sculpture has effected on architecture from, and it is clear that they has effected especially on modern architecture's aesthetic form. At around the end of the World WarⅠ, the birth of the strict designing- Neo-plasticisme following Mondrian's principle, a plane from the balance of heterogeneous but equivalent confrontation served as a moment to make rapid progress in architecture's aesthetic form since modern age. Therefore, in this study, we will see about the painting words following the representative artist of Neo-plasticisme, Piet Mondrian's plastic principle and how the painting words applied to the form of modern architecture.

목차

Abstract
1. 서론
2. 피에트 몬드리안과 신조형주의
3. 신조형주의 회화 언어
4. 건축에로의 영향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40-017482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