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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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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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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6권 제12호
발행연도
2006.12
수록면
261 - 268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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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인들이 "3차원입체영상"이라고 알고있는 홀로그램은 1947년 데니스가보(D.Gabor)가 최초로 발견한 빛의 정보를 기록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진 새로운 매체이다. 홀로그램은 물체에서 나오는 두 가지 파장의 간섭결과로서 이룩되는 간섭무늬를 기록하는 것으로 물체의 입체감 표현뿐만 아니라 빛과 공간 조형의 표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한층 더 나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홀로그램과 광고의 접목을 가정하여 기존광고매체와 홀로그램광고매체의 시각인지도를 측정 분석하여 홀로그램 광고는 기본방식의 광고보다 시각적 인지도가 높을 것인가에 대하여 알아보고, 하이테크 시대에 부합하는 새로운 광고매체로서, 홀로 그램이 소비자에게 시각적으로 주의와 흥미를 유발하는데 우수하여 제 3의 시각적 광고매체의 형태로 발전 가능성이 있는지에 대하여 알아본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홀로그램의 이론적 배경
Ⅲ. 광고와 홀로그램
Ⅳ. 차별화를 위한 홀로그램의 도입
Ⅴ.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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