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Mobile을 이용한 컨텐츠 및 정보제공은 일반 대중들에게 보편화 되고 있다. 이미 Mobile 환경은 단순 ‘휴대용 전화시장’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정보를 탐색하고 선택하는 도구로서 컨텐츠를 활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특히 소비자의 욕구의 다양화는 Hardware와 Software, 미디어, 컨텐츠의 개발과 컨버젼스를 가속화 시키고 있다.
관광정보는 관광상품에 대한 정보로서 관광객이 관광의사결정을 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말한다. 이러한 정보가 밀착형 미디어인 Mobile을 이용하여 제공되는 방안들이 제시되고 있다. 그러나 최근의 Mobile 기술은 인텔리젼트 기준점 과 RTLS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 모바일 관광정보를 이해하고 이를 제공하는 시스템 구현을 상기한 기술을 통해 제안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관광정보와 관광정보시스템의 활용
Ⅲ. Mobile과 RTLS. 2D 바코드
Ⅳ. RTLS와 2차원 바코드를 응용한 Mobile 관광정보 제공시스템 구현 방안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004-016685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