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콘텐츠학회 2007 춘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제5권 제1호
발행연도
2007.6
수록면
14 - 20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3D 기술은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가지로 응용 가능하며 그 선호가 높아지고 있는 기술이다. 3D 애니메이션은 2D 애니메이션과 비교해 볼 때, 사실적인 랜더링이나 환상적인 공간표현 등이 결과물을 판단하는 중요 요인이 된다. 더욱이 3D 애니메이션에서 보여 지는 다양한 이팩트들은 애니메이션의 몰입감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장면에서 요구되는 이팩트의 구현을 위해서는 툴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두 가지 이상 복합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를 정의하는 정형화된 방법이 없어 경험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그로인해 원하는 이팩트의 구현을 위해서는 숙련된 애니메이터라도 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는 문제점을 안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모험이라는 주제어를 중심으로 3차원 애니메이션을 구현해봄으로써, 3D 애니메이션에서 사용되는 이팩트들의 효과적인 구현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3차원 애니메이션의 흐름과 구조를 설계하고, 3ds Max에서 제공하는 여러 시스템들을 사용하여 각 장면에서 요구되는 이팩트를 제시된 방법으로 구현해보임으로써 그 유효성을 검증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스토리와 장면구성
Ⅲ. 3차원 그래픽 효과 구현
Ⅳ. 구현 결과
Ⅴ. 결론 및 향후 연구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004-016685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