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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논문지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제12권 제4호
발행연도
2007.8
수록면
277 - 284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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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전기추진시스템에 사용되는 BLDC 전동기 중에서 최대 토크 특성을 갖는 독립상 BLDC 전동기의 제어 특성에 대하여 기술하고자 한다. 독립 상 전동기는 각 상이 전기적으로 분리된 형태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특징을 분석하기 위하여 Y결선 3상 BLDC 전동기와 독립 3상 BLDC 전동기를 모델링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비교하였다. 시뮬레이션 결과 Y결선 3상 BLDC 전동기에 비하여 독립 3상 BLDC 전동기가 상전압이 높았다. 고정자 저항 및 인덕턴스가 일정할 때, 높은 상전압은 최대 상전류의 증가를 가져왔고, 이러한 전류 증가는 최대 토크를 증가시킨다. 그러므로 독립상 BLDC 전동기의 상전류를 제어함으로써 독립상 BLDC 전동기의 전류 맥동이 저감됨을 확인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독립 3상 BLDC 전동기
3. 독립상 BLDC 전동기 Hysteresis 전류 제어 알고리즘
4. 시뮬레이션 모델링
5. 시뮬레이션 결과
6.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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