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要約)
(Abstract)
1. 서론
2. 효과적인 가상현실 경험의 구현 요소
3. 경험 디자인 (Experience Design)
4. 플랫폼 디자인 (Platform Design)
5. 사례 연구 1: Glass Xylophone 2003
6. 사례 연구 2: VR(Virtual Reality) Class (가상현실을 이용한 음악 수업)
7. 발견점 및 향후 연구 과제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Tangible Space에서의 VR Interaction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03 .11
가상현실 컨텐츠의 사용자 중심 디자인 방법론에 관한 연구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03 .09
VR-Tangible Interaction을 이용한 발달장애 아동의 치료 시스템 디자인 개발 연구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07 .05
VR시스템 환경 기술과 사용자 몰입감 요소 분석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8 .06
VR 기술을 활용한 공간디자인 사례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20 .09
A Study on Virtual Reality Content’s Levels of Immersion and it’s Triggering Elements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16 .01
A Study on Development of HMD Interactive Contents Based on Virtual Reality - Focusing on Tour of Namseoul University Campus -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16 .01
탠저블 인터랙션 디자인의 국내현황 및 사례연구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06 .10
포장디자인에 있어서 VR기술의 활용에 관한 연구
Archives of Design Research
1998 .05
모바일 탈착형 HMD기반 VR 콘텐츠 디자인 유형 연구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16 .01
VR시장 변화에 따른 VR 콘텐츠 문제점 연구 : 모바일 VR 게임콘텐츠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7 .06
대안적 인터랙션 방법으로서 체감 인터랙션(Tangible Interaction) 방법과 그 응용에 관한 연구 : 인터랙티브 토이와 인터랙티브 전시를 중심으로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02 .11
VR플랫폼을 활용한 영화 광고 콘텐츠의 스토리텔링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8 .12
VR Applications
한국디자인학회 국제초대전도록
2020 .07
오큘러스 VR (Oculus VR)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새로운 모색 : VR 플랫폼과 킬러콘텐츠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6 .12
VR 저널리즘의 발전과 미래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지
2016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