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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에서의 효율적인 스트리밍 서비스(Streaming Service)를 위해서는 안정된 전송률의 보장이 중요하며, 네트워크의 대역폭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경쟁 트래픽의 형평성에 대한 고려도 필요하다. 이러한 필요성에 따라 멀티미디어 데이터 전송의 주요 프로토콜인 UDP(User Datagram Protocol)에 혼잡제어 메커니즘 적용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가용대역폭 측정을 통한 혼잡제어 기법이 있다. 이 기법은 혼잡제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 연구
3. 효율적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한 가용대역폭 측정기법
4. 실험 및 성능 평가
5. 결론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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