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프랑스문화예술학회 프랑스어권 문화예술연구 프랑스문화예술연구 제17집
발행연도
2006.6
수록면
391 - 40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논문의 목적은 아스테릭스의 세 가지 표지 원본, 다시 말해서 Hachette 판 출판전의 시기를 통하여 엿볼 수 있는 아스테릭스의 세 기간을 분석하는데 있다. : 1) ‘조종사 전집’시기_ ‘조종사’ 잡지에 제한된 한정판, 2) Dargaud 시기, 3) Uderzo 시기 _ Albert-Rene 출판기간이다, 결과적으로, 아스테릭스의 특징들 중의 하나는 세 가지 각기 다른 라벨(상표)로 출판되었다는 점이다 _ 그리고 최근의 네 번째 출판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세번째 기간의 아스테릭스는 시각적인 효과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매번 각기 하나의 소개 유형을 가지고 있다는 특징도 있다.
이 세 기간을 소개하기 위하여, 우리는 페이지 구성방식과 활판 인쇄술, 등장인물들의 위치에 대한 분석 방법을 활용할 것이다, 가능하다면, 예를 들어 Goscinny의 죽음처럼, 이러한 변화를 설명해줄 수 있는 외부적 요소(특징)들을 제시할 것이다. 다른 한편으로, 표지에 관한 연구를 통하여 우리는 몇몇 등장인물들이 어떻게 변화할 수 있는 지를 이해하게 되고, 또한 등장인물들의 아스테릭스의 작품 속에서 차지하고 있는 비중을 알 수 있을 것이다. 1999년에 출판권을 되찾은 이후, Hachette 출판사의 출판물들은 그 이전의 출판들과 구분하기 위해 새로운 앨범(화보집)의 재판과정에 있어서 각기 다른 표지들에 대한 균등화 작업을 시도했다.

목차

INTRODUCTION
Ⅰ. MISE EN PAGE
Ⅱ. LES MARGES
Ⅲ. LES CADRES
CONCLUSION
Glossaire Typographique
Bibliographie
〈국문요약〉

참고문헌 (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600-014691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