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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를 활용한 원격교육은 컴퓨터의 발달과 인터넷의 고속화로 인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시작하고 있다. 원격교육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는다는 장점 때문에 평생교육형태와 보충교육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하지만 원격교육은 널리 활용되고 있지만 이에 대한 평가에서는 문제점을 지닌다. 평가 시 학생의 부정행위 또는 문제의 오류 등으로 인하여 원격으로 평가가 행해지지 못하고 현재 학교 등에서 행해지는 평가와 유사한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올바른 학생 평가를 위해서 현재 학생의 상태를 전송하고 교수는 학생의 상태에 따라서 부정행위 여부 등을 판단할 수 있으며 문제의 오류를 실시간으로 보정하여 문제의 공정성을 향상 시킨 시스템을 제안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연구
3. 설계
4. 구현
5. 결론 및 향후관계
참고문헌

참고문헌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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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410-0147814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