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황규현 (동국대학교) 박상훈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정보과학회 2009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논문집 제36권 제1호(B)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219 - 223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실사 동영상과 3차원 그래픽 모델을 사실적으로 합성하기 위한 연구가 컴퓨터 그래픽스와 컴퓨터 비전 분야에서 활발히 연구되고 있다. 카메라로 촬영된 동영상과 가상의 3차원 그래픽 모델을 사실적으로 합성하기 위해서는 카메라의 움직임 정보와 촬영된 객체의 3차원 정보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고가의 기계장치들을 이용하여 이러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나, 이 경우 많은 비용과 시간이 요구되는 문제점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영상기반 모델링 기법을 이용하여 동영상으로부터 카메라의 움직임과 객체의 3차원 정보를 추출하여 실사 영상과 그래픽 객체간의 합성에 활용하고, 영상에 존재하는 객체와 동일한 형태의 객체를 추가 또는 변형하여 실사 동영상에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추가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연구내용
3. 연구결과
4. 결론 및 향후 연구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8535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