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특성화 기반 전문성 개발 교육
2. 전문성 개발을 위한 건축학교육 checklist
3. 향후 과제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국의 건축학 교육의 두 가지 문제
건축
2009 .10
건축학 교육은 직업 교육이 아니다!
건축
2013 .02
건축학 교육 인증 및 건축학의 5년제 개편 대한 학회의 역할
건축
2008 .06
건축학도, 무엇을 배워야 할까
건축과사회
2015 .11
특집 - 미국의 건축학 교육인증제도 ( US Accreditation System for Architectural Education )
건축
2001 .01
건축학인증체제 속의 건축역사교육
건축
2009 .03
특집 - 건축학 프로그램 개발방향 ( A Guideline for Development of Architectural Programs )
건축
2001 .01
건축학교육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건축
2011 .07
[특집/나의 수업계획서(Ⅰ) - 건축학] 건축학 전공의 컴퓨터 활용 교육
건축
2003 .10
건축학 교육체제의 현황과 과제
건축
2009 .10
건축교육의 중심 - 건축학전공교육의 정체성
건축
2010 .09
건축공학, 건축학 그리고 건축학과
건축
2015 .09
건축학교육 인증프로그램에서의 도시설계교육
건축
2011 .01
설계논문 건축학에 필수적인가?
건축
2011 .11
건축학 인증과 건축 대학의 미래를 위한 제언
건축
2006 .10
5년제 건축학 인증 : 그 시작과 미래
건축
2006 .10
5년제 건축학 인증의 득과 실
건축
2006 .10
[특집을 기획하며] 도시설계 실무와 교육 그리고 건축학인증
건축
2011 .01
건축학교육과 공학교육 분리의 득과 실
건축
2006 .09
건축학교육 인증을 준비하면서 마주치는 어려움들
건축
2006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