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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성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종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영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최환석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우주기술 항공우주기술 제7권 1호
발행연도
2008.7
수록면
129 - 135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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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톤급 액체로켓엔진용으로 개발된 일체형 재생냉각 연소기는 연료를 확대노즐부의 중간에서 공급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었으며, 노즐 끝단에서 공급되는 방식에 비해 냉각유로는 복잡해지지만 열유속이 상대적으로 낮은 확대노즐부의 냉각유량을 줄임으로서 압력손실을 감소시키는 동시에 공급라인을 포함한 연소기 전체 외경이 줄어들어 엔진 구성에 유리한 장점을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와 관련한 연료링과 양 방향 냉각채널, 그리고 연결/분기 유로에 대해 수치해석을 통한 세밀한 설계검토를 수행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양 방향 냉각 유로 설계/해석
3. 연료링 내부 유동 균일성 해석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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