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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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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고석훈 (동국대학교) 손윤식 (동국대학교) 박지우 (동국대학교) 오세만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정보과학회논문지 : 컴퓨팅의 실제 및 레터 정보과학회논문지 : 컴퓨팅의 실제 및 레터 제15권 제11호
발행연도
2009.11
수록면
866 - 870 (5page)

이용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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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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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휴대폰의 출시가 늘어나면서 기존의 모바일 게임 콘텐츠를 터치스크린 콘텐츠로 변환하여 재사용하고자 하는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기존에 개발된 콘텐츠는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터치스크린 콘텐츠로 자동 변환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문제이다. 본 논문에서는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가 없는 모바일 게임 콘텐츠에 대하여 키보드 인터페이스 정보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를 생성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이 방법은 콘텐츠에서 사용되는 키 이벤트의 종류를 분석하여 최적의 스크린 키보드 레이아웃을 구성하고, 터치스크린 이벤트에 대해 자동으로 대응되는 키이벤트를 발생시켜 키보드 이벤트 핸들러가 실행되는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를 생성한다. 끝으로, 실험을 통해 콘텐츠에 최적화된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가 생성됨을 확인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 연구
3. 본론
4. 실험 및 분석
5. 결론 및 향후 연구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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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569-0190957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