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09년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2009.11
수록면
2,982 - 2,999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대중교통수단간 연계 및 환승이 불편할 경우 이용자는 줄어들고 도시교통은 날로 복잡해져서 도시문제로 발전하게 된다. 특히,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발전전략과 더불어 철도중심의 연계환승체계 구축은 피할 수 없는 선택이다. 무엇보다, 고속철도중심의 지역발전과 타 교통수단간의 연계환승체계는 불가분의 관계가 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용산역 중심의 연계환승체계 구축을 위한 연구로서 기존의 고속철도 및 일반노선과 계획중인 노선과의 합리적인 연계환승체계 구축을 모색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국문요약
1. 서론
2. 용산역관련 철도노선
3. 용산역 중심 연계환승체계 분석
4. 연계환승체계 구축방안
5. 연계환승체계 구축방안별 환승체계 분석
6. 결론
감사의 글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6-019166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