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향곤 (전기안전연구원) 이기연 (전기안전연구원) 김동욱 (전기안전연구원) 최효상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전기학회 전기학회논문지 P 전기학회논문지 제58P권 제3호
발행연도
2009.9
수록면
351 - 356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In this study, we analyzed and experimented about electric continuity for human body safety from green cars. And we compared power systems of HEV and examined about human body effect of current and time. We investigated internal and external standards and regulations for human body safety from high voltage electrical equipments. Indirect contact refers to contact between the human body and exposed conductive parts. According to UNECE R100, ISO 23273-3, ISO 6469-3 and Japanese Regulation Attachment 101, electric continuity between any two exposed conductive parts shall not exceed 0.1Ω. The value of electric continuity was measured below 0.1Ω at the actual condition of green car. We expected that the results of these experiments can utilize to data for electrical safety of green car.

목차

Abstract
1. 서론
2. 하이브리드자동차의 동력시스템 비교
3. 친환경자동차의 인체 안전을 위한 기준 분석
4. 친환경자동차의 전기적 연속성 실험 및 분석
5.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560-00225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