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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홍균 (한국전력공사) 황갑철 (한국전력공사) 노장현 (한국전력공사) 박종완 (한국전력공사) 박응래 (한국전력공사) 김태용 (한국전력공사)
저널정보
대한전기학회 대한전기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09 대한전기학회 제40회 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09.7
수록면
113 - 114 (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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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전기자동차의 잠재 전력수요는 최대부하측면에서 분석해보면 2008년말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16,794,287대를 전력부하로 환산해보면 1,887,017㎿로서 우리나라 발전용량(70,353㎿)의 약27배로 나타난다. 다행히도 전기자동차는 비동시 부하이며 최대부하로 충전하지는 않으므로 동시에 그만한 최대전력수요가 필요한 것은 아니다. 그러므로 연간 공급가능한 전기에너지(GWh)를 밸리 필링(Vally Filling;여유 심야전력) 전력량으로 구해보면 약 50,151GWh/년이고, 전기자동차의 에너지 필요용량을 계산해보면 46 ... 전체 초록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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