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무역학회 무역학회지 貿易學會誌 第25卷 第2號
발행연도
2000.6
수록면
27 - 4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존의 국제경영교육이 이론적인 시각에서 짜여졌다면 이제는 이론 중심의 기본과목을 최소화하고 현장에서의 실무가 중심을 이루는 선택과목들의 폭과 깊이를 보다 강조해야 한다. 신문 등 미디어에 등장하는 다양한 콘텐츠가 즉시 교육 내에 수용될 수 있도록 ‘살아있는 교육’을 만들어야 할 것이다. 또 학교와 기업이 연계해 현장 중심의 실무기법을 전략적으로 체계화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주력하여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현장 중심의 열린 교육, 세계경영에 앞장서는 전문인으로서의 교양교육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시점이라 하겠다. 본 논문은 이러한 세계경영인을 육성하기 위한 국제경영교육의 열린 콘텐츠의 기본 방향을 예시적인 주요 과제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 무한경쟁과 전문무역인
Ⅱ. 국제경영의 발전과 인재교육
Ⅲ. 국제경영교육의 새로운 컨텐츠
Ⅳ. 콘텐츠 개발의 방향과 과제
Ⅴ. 결론 : 학교와 기업이 연결되는 교육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326-002891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