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도양 (성신여자대학교) 우종정 (성신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Proceedings of KIIT Conference 한국정보기술학회 2010년도 IT기반 콘텐츠 융합기술 워크숍 및 워크숍 및 하계종합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0.5
수록면
341 - 344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대사회는 정보화 사회이며 개성을 추구하는 사회이다. N세대는 인터넷을 통하여 새로운 정보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디지털 매체를 통해 흥미를 추구하며 학습한다. 디지털 문화에 길들여진 N세대는 상호교류가 가능한 학습유형을 더 선호하고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N세대들의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의사표현을 블로그라는 매체를 통해 자유롭게 활용하고 있는 특징을 착안하여 N세대들이 교육적으로 블로그를 활용함에 있어 나타나는 문제점들을 분석하고 이를 개선하고자 한다. N세대들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쉽게 활용하고 상호교류가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맞춤학습 시스템을 설계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관련연구
Ⅲ. 맞춤학습 시스템
Ⅳ. 결론 및 향후 연구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566-002369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