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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성종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엄범규 (서울산업대학교) 유원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희성 (서울산업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대한기계학회 2010년도 동역학 및 제어부문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0.6
수록면
268 - 273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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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철도차량이 분기기 통과 시에 횡압의 변화가 최소화하는 설계가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차량이 분기기를 통과하는 경우에 분기기에 작용하는 횡압 및 탈선계수를 예측하기 위하여 차량과 분기기간의 상호작용에 따른 동역학 해석을 수행하여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분기기 단면 형상 변화가 차량의 주행안전성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기 위해 포인트부, 크로싱부의 단면 형상 변화에 따른 주행안전성 해석을 수행하였다. F10/F12 분기기를 대상으로 포인트부 텅레일의 길이, 크로싱부 노즈레일의 높이를 변경시켜 주행안전성 해석을 수행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해석모델
3. 주행안전성 해석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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