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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범 (현대중공업) 김판영 (현대중공업) 김인규 (현대중공업) 권학순 (현대중공업) 이민희 (현대중공업) 박진수 (현대중공업)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대한기계학회 2010년도 생산 및 설계공학부문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0.4
수록면
49 - 55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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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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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삭기 유압실린더는 붐, 암, 버킷과 같은 작업장치를 작동시키는 핵심 부품이다. 일반적으로 유압실린더는 반복적인 고압으로 인해 좌굴이나 피로 파손과 같은 구조적 문제가 종종 발생한다. 따라서, 유압실린더의 내구설계 시 설계수명 동안의 피로, 항복, 좌굴 등에 대한 안전도 평가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 내구설계는 기본설계와 상세설계 두 단계로 구성되는데, 기본설계 단계에서는 굴삭기의 작업능력, 작업속도, 작업반경 등을 고려하여 항복과 좌굴 안전도를 만족하도록 로드와 튜브의 지름, 길이, 두께와 같은 주요 치수를 결정한다. 상세설계 단계에서는 로드 노치, 용접부, 튜브 끝단, 글랜드, 오리피스, 쿠션링 등의 상세치수를 주로 피로 안전도 측면에서 결정한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내구설계의 전반적인 절차와 각 설계 단계에서 내구설계 평가를 위해 이용한 해석기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기본설계
3. 상세설계
4. 요약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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