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남호 (경희대학교) 신지철 (충주대학교)
저널정보
조선대학교 지식경영연구원 기업과혁신연구 한국비즈니스리뷰 제3권 제2호
발행연도
2010.8
수록면
121 - 13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5)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인터넷 쇼핑시장에 대한 연구는 기존고객의 유지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인터넷 쇼핑 시장은 전통적인 시장에 비해 그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기 때문에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쇼핑몰 비구매자들을 유인할 필요가 있으나 이에 대한 연구는 충분치 못한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첫째, 인터넷 쇼핑몰의 비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찾고 둘째, 이들 요인이 고객불만족과 비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실증적으로 분석을 하고자 하였다. 문헌연구를 통하여 고객의 비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높은 비용, 과다한 시간소요, 구매지원부족, 거래위험, 불신 등이 나타났으며 총 242명의 인터넷 쇼핑몰 비구매자를 대상으로 PLS 분석을 실시하여 이들 요인이 인터넷 쇼핑 불만족과 비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기존문헌 연구
Ⅲ.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Ⅳ. 연구방법
Ⅴ. 자료분석 및 가설검증
Ⅵ.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325-003738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