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광식 (중앙대학교) 이산호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문화콘텐츠기술연구원 다문화콘텐츠연구 첨단문화기술연구 제3호(통권 3호)
발행연도
2007.12
수록면
47 - 54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문화콘텐츠는 원소스 멀티유즈라는 산업적 특성을 활용해 부가가치를 극대화한다. 특히 테마파크는 이러한 산업적 특성을 확장 발전시킨 좋은 예이다. 특히 독창적이고 참신한 테마의 설정은 테마파크 개발에 있어서 핵심적 요소이다. 테마의 설정을 통해 테마파크 전체 개발 과정의 전략 수립이 가능하고 세부적인 콘텐츠의 개발이 이루어진다. 이러한 노력의 차원에서 본 논문에서는 테마파크의 개발을 위한 모델로서 기호학의 의미생성이론을 이용하고자 한다. 의미생성모델의 적용을 통해서 테마파크의 핵심적인 통합테마의 개발이 가능하다. 즉 의미생성이론을 활용한 설계모형 구축과 전체적인 개발, 운영 과정의 통합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가능성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600-004323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