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Zheng Xiangyi (연변대학교)
저널정보
글로벌지역학회 국제지역학논총 국제지역학논총 제3권 제2호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199 - 212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중국경제의 빠른 성장과 함께, 영어습득은 전망 있고 보다 나은 직업을 찾기 위한 필수적인 도구로 간주되고 있다. 그러나 영어교육과 학습의 결과는 훨씬 만족스럽지 못해 왔다. 영어를 학습하는 이들의 높은 시험점수와 낮은 의사소통 능력사이의 분명한 대조는 중국에서 영어교육이 성공적이지 못했다는 사실을 드러낸다. 학생중심과 교사중심의 교실, 실력위주 혹은 시험위주의 평가제도, 언어주입과 표현, 그리고 정확성과 유창함과 관련이 있는 중국 영어교육의 몇 가지 어려운 점들에 대해 한 대학영어교수의 관점에서 인지하고 논의할 것이다. 많은 문제점들 중에서, 그런 문제점들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영어교육과 학습에서 영어를 학습하는 이들의 언어의시소통능력을 이루기 위한 학생중심의 교실, 시험의 이로운 워시백(역류)효과, 언어 표현과 유창함을 향상시킴으로써 현역종사자들이 그런 복잡한 문제들을 해결하도록 몇 가지 가능성 있는 해결책들과 건설적인 의견들이 제시될 것이다.

목차

Ⅰ. Introduction
Ⅱ. Deep-rooted Traditional Teaching Method
Ⅲ. Harmful Washback of the Evaluation system
Ⅳ. Input and accuracy overemphasized
Ⅴ.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349-004428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