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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6년도 춘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6.5
수록면
182 - 185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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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게임 산업은 여타 문화 산업과 비교하였를 때 상업화의 시기는 가장 늦었음에도 불구하고 2005년을 기준으로 5조를 넘을 정도로 급성장하였다. 그러나 게임 제작사의 95% 이상이 적자에 시달리고 있는데 이는 게임 제작과 관련하여 개발 단계에 있어 담당자의 역할 분배 및 각 단계에 대한 적절한 관리를 하지 못해 팀원간 의사소동, 게임제작 공정 생성물 관리, 핵심 기술 및 자원관리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점들은 CASE Tool을 통해서 해결이 가능하다. CASE Tool을 통해 게임제작 공정에 있어 팀원간의 의사 소통과 인력 및 자원 관리, 각 공정간 산출물의 버전 컨트롤 및 이력관리의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게임제작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게임제작 공정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 게임제작 공정관리도구를 설계 및 구현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연구
3. 게임제작 공정관리 CASE Tool 설계
4. 게임제작 공정관리 CASE Tool 구현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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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12-004-0042903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