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6년도 추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6.11
수록면
413 - 41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구상에 환경문제가 날고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국내ㆍ외 시장이 환경문제를 중심으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환경문제에 대한 일반 소비자들의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소비활동 또한 물질적 풍요나 편의성만을 추구하는 형태에서 환경의 생태적 균형을 유지하기 위한 녹색 소비운동으로 점차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와 같은 현실에서 환경문제에 대한 기업정책, 상품, 이미지 등은 중요한 경영 과제가 되었다. 웹사이트는 정보전달의 방법이 시각적인 것에 의존하는 부분이 많으므로 제작의 기획단계에서 그래픽적인 요소의 분석이 우선적으로 고려되어 에코브랜드의 성격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그러므로 홈페이지를 구성하는 레이아웃, 서체, 색채, 정보의 제공방법 등의 제반요소는 전체사이트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표현수단이다.
본 연구는 에코디자인의 이론적 고찰을 기반으로 환경친화기업들을 중심으로 홈페이지를 분석한 후 그것이 반영된 에코브랜드 웹사이트 디자인에 관해 연구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웹사이트 디자인의 정의
3. 에코브랜드 웹사이트 적용사례
4. 웹사이트의 문제점과 대안
5. 결론 및 향후연구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004-0042690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