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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수미 (세종대학교) 이준배 (세종대학교) 송재혁 (세종대학교) 노진이 (세종대학교) 김동현 (세종대학교) 백성욱 (세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8년도 춘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8.5
수록면
639 - 642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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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가상공간에서 진행되는 능동형 체험 스포츠인 스크린골프의 발전방향에 대해 제안한다. 최근 레포츠 산업의 급성장으로 스포츠와 문화콘텐츠의 융합으로 3D 및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한 능동형 체험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으며, 발전 연구 또한 대두 되고 있다. 이에 따라 가상현실(VR)기반 스포츠인 스크린 골프의 장점을 활용하여 현실감을 높여 보다 재미와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한 기술적 요소 도입방안을 제시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 연구
3. 능동형 체험스포츠 발전방향 연구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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