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원평 (로동대학)
저널정보
길림성민족사무위원회 중국조선어문 중국조선어문 2011년 제2호
발행연도
2011.3
수록면
39 - 43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근자에 와서 어휘교육이 제2외국어교수에서 가지는 중요성은 날로 뚜렷해지고있다. 하지만 한국어교육에서 어휘교수의 현황은 그렇게 락관적이지 못하다. 이러한 상황을 개변하려면 영어교수에서 진행되는 어휘접근법(??理?)을 인입할 필요가 있다.
본 론문에서는 외국어어휘교수에서 거둔 최신 연구성과를 참조하여 대학에서의 한국어어휘교수모식을 분석함과 아울러 어휘접근법이 어휘교수에서 가지는 우세와 의의를 강조하려 한다. 또한 새 단어교수에서 어휘접근법을 중심으로 하는 교수모식과 그 방법론에 관해서도 언급하려 한다.

목차

론문요지
1. 들어가며
2. 어휘접근법의 리론기초
3. 단어교수의 현황
4. 어휘접근리론에 근거한 한국어어휘교수 방법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710-004184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