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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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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신경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신덕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재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강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11.4
수록면
116 - 120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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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초고속 자기부상열차시스템에 적용하고 있는 위치검지기술은 불연속적으로 열차위치를 파악하는 절대위치검지기술과 연속적으로 열차의 위치를 파악하는 상대위치검지기술로 구분된다. 본 논문에서는 대표적인 초고속자기부상열차인 독일 Transrapid에 적용된 절대위치검지장치의 구조와 수치모델을 분석하고, Transrapid에 적용된 절대위치검지장치와 유사한 구조를 가지는 절대위치검지장치의 인식구조별 모델을 설계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설계한 모델의 적합성을 검증하고 최적의 절대위치검지장치 구조를 제안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초고속자기부상열차 위치검지기술
3. 초고속자기부상열차 절대위치검지기술 분석
4. 인식구조 시뮬레이션 모델 설계 및 검증
5.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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