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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李聖祐 (한국과학기술연구원) 朴昌柄 (한국과학기술연구원) 趙貞九 (그린파워) 曺圭亨 (한국과학기술연구원) 林春澤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저널정보
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논문지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제16권 제3호
발행연도
2011.6
수록면
274 - 282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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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도로에서 주행 가능한 온라인전기자동차(On-Line Electric Vehicles)에 적용하기 위해 자기유도 전력전달 방식의 초박형 급전코일과 집전코일을 개발하였다. 이러한 구조의 초박형 급집전코일은 코어비용을 대폭 절감하고 공극간격을 크게 해주며 차량 좌우편차를 크게 하여, OLEV의 성능을 탁월하게 하고 경제적이게 하였다. 그 결과 양산단가 3억원/㎞ 이하이면서도 공극간격 17 ㎝ 이상, 효율 83 %이상, 출력 60 ㎾이상을 보여 실용화에 근접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U형과 W형 급집전코일을 설계하고 자장 시뮬레이션을 통해 검증하여 실험결과와 비교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OLEV 시스템 소개
3. OLEV용 급집전코일 설계
4. KAIST OLEV 시스템 적용 결과
5.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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