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현영 (서울시립대학교) 고준환 (서울시립대학교) 지종덕 (명지전문대학)
저널정보
한국지적정보학회 한국지적정보학회지 한국지적정보학회지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2011.6
수록면
207 - 223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지적교육의 이론적 고찰로서 지적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을 제시하고, 지적교육의 변천과정에 대한 실태를 국가기관, 사립학교, 국내ㆍ외 실무기관으로 나누어 분석하고, 전반적인 지적교육의 발전사항을 구분 고찰함으로써 고등학교부터 전문대학, 종합대학교, 실무기관의 지적교육에 대한 성과 분석과 현황 및 문제점을 도출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에 본 연구결과를 토대로 우리나라 지적교육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데 기여할 것이다.

목차

요지
Abstract
Ⅰ. 서론
Ⅱ. 지적교육의 이론적 고찰
Ⅲ. 지적교육 변천과정의 실태
Ⅳ. 지적교육의 성과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539-0005516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