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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진염평 (대련외국어학원)
저널정보
길림성민족사무위원회 중국조선어문 중국조선어문 2011년 제4호
발행연도
2011.7
수록면
33 - 35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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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문법에서는 문법현상에 대하여 고립적으로, 비교적으로, 정태의 연구를 실시하는 반면에 문법에 대하여 립체적으로, 동태적으로, 전면적인 연구를 하는 리론은 “3개 평면리론”이다. 졸고에서는 이런 리론을 조선어문법 특히 련결어미의 교육에 적용하여, 의미론적인 측면, 통사론적인 측면, 그리고 화용론적인 측면에서 조선어 조건을 나타내는 련결어미 “-으면”와 “-거든”을 분석을 하여 보다 효률적인 교육방안을 찾고자 한다.

목차

[론문요지]
1. 본론
2.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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