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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오재은 (싱가폴 폴리테크닉 대학) 이승진 (광운대학교) 이선영 (상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애니메이션학회 애니메이션연구 애니메이션연구 제7권 제3호
발행연도
2011.9
수록면
55 - 69 (1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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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스마트폰의 확산과 함께 태블릿 PC의 등장하였고 스마트 TV까지 가세하여 스마트 미디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스마트폰을 필두로 시작 된 스마트 기기의 발전은 기존의 TV와 모바일로 이어지던 3스크린 환경에서 스마트 TV와 태블릿 PC, 클라우딩 컴퓨팅 등의 스크린의 변화로 N스크린(N-Screen) 이용을 활성화시키면서 크로스 미디어 환경을 실현하였다. 스마트 미디어의 성장과 클라우드 컴퓨팅의 본격화와 통신 환경의 변화로 본격적인 N스크린 서비스가 시작될 전망이다.
현재 기술혁신과 진화를 보여주는 스마트 미디어 기반의 스마트 콘텐츠 패러다임 속에 수용자의 욕구가 다양하게 변화하였으며, wants를 만들어 내는 기간이 점점 짧아지면서 기업의 신기술 혁신의 생태계 전략은 그 보다 더 빠르게 진화하여 표준화를 만들어 내야 한다.
N스크린을 활용하여 애니메이션을 개발, 시장에 진출하는 방법은 기존의 OSMU모델을 활용하는 것과, 그의 발전적 형태인 ASMD를 활용하는 두 가지로 모델로 설명할 수 있다. ASMD 활용 모델은 기본적 N스크린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면서 실시간 서비스로, 광고, 음악, 게임, 뉴스, 정보검색 등의 부가서비스를 추가시키는 것이다. 이는, 기기별로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콘텐츠 제작사, 개발사에게 새로운 수익모델로 활용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소비자의 호기심 충족을 극대화시키고, 이는 소비로 연결,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며, 애니메이션 시장의 다양화와 확장을 가져다 줄 것이라 확신한다.

목차

1. 서론
2. N스크린의 정의
3. N스크린 서비스의 콘텐츠 활용방안
4. N스크린 서비스를 활용한 모델링
5.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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